유럽산 농식품 캠페인 론칭, 소셜 콘텐츠 전략 수립, 이벤트 및 프로모션 기획
European Union
Market
Korea
Industry
Food
Scope
Campaign, Social Media, Event, Commerce, B2B
Year
2021~2022
유럽연합이 2021년 중국, 일본에 이어 한국을 유럽산 농식품의 전략시장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유럽산 농식품 홍보 캠페인을 시작하기 위해 커넥트비 글로벌을 한국 에이전시로 선정했습니다. 커넥트비 글로벌은 'Colours by Europe. Tastes of Excellence.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라는 메시지로 홍보 캠페인을 런칭하고, 국내 소비자들이 유럽산 농식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험과 즐길거리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하며, 유럽연합 27개국 식재료의 품질과 인증제도, 안전성, 지속가능성을 성공적으로 알렸습니다.
EU MEAL KIT
유럽 연합 27개국 각 국을 대표하는 메뉴로 밀키트를 제작해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소비자들에게 배포하여 한국에서 맛볼 수 없는 다양한 유럽 연합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Meal Kit를 활용해 알베르토 몬디를 비롯한 유럽 출신의 방송인들과 유럽 셰프들과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코리안 브로스 및 마지 등 푸드 유튜버들과 협업해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는 기회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e-Retail Promotion
유럽산 식품을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푸드 커머스 플랫폼 '마켓 컬리'와 협업을 통해, 유럽 크리스마스 푸드 마켓, 유럽 푸드 페스타 등 유럽산 농식품 세일즈 프로모션을 진행하였고, 타깃 소비자들이 쉽고 빠르게 유럽산 농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Retail Promotion
AK플라자 분당점, 유럽 농식품 수입, 판매 업계와 협업하여 다양한 유럽산 농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한국에 구현하였으며, 존쿡델리와 협업하여 EU ON MY TABLE 프로모션을 두 시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HORECA Promotion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내의 레스토랑 3곳 (클레오, 럼퍼스룸, 프리빌리지 바) 그리고 한남동 일대 유럽 레스토랑 3곳 (Komad, 1842, 더 샤퀴테리아)와 협업하여 소비자들이 새로운 유럽 요리를 통해 유럽산 농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Tasty Europe in Seoul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Cooking Class
유럽 연합 27개국의 농식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주제로 유럽 음식 전문가들 (박준우 셰프, 차리다 스튜디오, 위키드 와이프)의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소비자들을 초청해 새로운 유럽의 요리를 접하고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유럽산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캠페인 동안 진행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소개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였으며, 소비자들이 유럽 농산물로 직접 만든 요리를 인증샷으로 공유하는 EU ON MY TABLE' 소셜 이벤트를 진행하여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 참여를 확대했습니다.